HOME > 미국 종합대 > 종합대학 리스트

미국 종합대

종합대학 리스트

종합대학 리스트

us_university_logo01

http://art.alfred.edu

뉴욕의 주립대인 알프레드(Alfred University)의 도자공예 석사과정은 세계 최고로 꼽히고 있습니다. 외국인 지원자에게도 여러종류의우수 장학금제공 받을수 있습니다.알프레드 도시의 환경적 위치와 학교의 시설은 도자공예에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또한 공학대학과 연결되어 있어 도자의 재료적, 기술적 한계를 넘는 실험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Carnegie Mellon University

http://www.cmu.edu/index.shtml

카네기 멜론(Carnegie Mellon)은 컴퓨터 공학으로 가장 우수한 종합대학으로, 예술대학에서는 건축, 회화, 디자인, 무대디자인이 잘알려져있습니다. 학부과정은 1, 2학년에 교양과목과 선수과목을 이수한 후 별도의 심사를 거쳐 선택한 전공으로 진학하게 됩니다.또한, 다수의 전공을 선택하여 다원(Interdisciplinary) 학위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팝 아트의 대표적 작가인 앤디 워홀이 디자인학과를 졸업하였고, 아트필 2005졸업생이며 현재 드림웍스 테크니컬 디렉터로 활동 중인 김정현님이 졸업하였습니다.

Columbia University

http://www.columbia.edu

컬럼비아(Columbia)는 뉴욕의 맨하탄에 위치한 미국을 대표하는 아이비리그 대학중 하나입니다. 건축석사로 하버드대와 미국 1위를다투고, 또한 회화, 미술사 석사과정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재학생들이 예술계와 밀접하게 네트워크 할 수 있는 최적화된환경을 제공합니다.

Cornell University

http://www.cornell.edu

코넬(Cornell)은 뉴욕주에 위치한 아이비리그 학교이며 건축, 아트, 도시계획 전공을 하나의 디파트먼트에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특히 건축학부는 5년 과정으로 Barch 학위가 주어지며 미국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건축과 아트 전공은 맨해튼에도스튜디오가 있어서 한학기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아이비리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다양한 예술경험과 아카데믹한 교육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남화연 작가가 졸업한 학교 입니다. (아트필 2001년 졸업, 코넬 2004 졸업)

New York University

http://www.nyu.edu

엔와이유(NYU)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종합대학으로 예술관련 학과로는 영상, 필름,무대디자인 등의 전공이 강세를 보입니다. 다른전공과의 다원적인 교류를 통한 학습이 가능하며 맨해튼 한복판에 있다는 점에서 각종 갤러리와 문화예술 컨텐츠의 접근성이 좋은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지도가 높은 미술치료과가 있습니다.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http://www.psu.edu

펜스테이트(Penn State)는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 대학교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주립대 중 하나이며, 경영학, 공학, 과학 분야에서는최상위권의 학교입니다. 건축 역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술 교육, 미술 역사, 그래픽 디자인, 조경, 시어터 등의 학사과정과 건축, 미술, 미술 교육, 미술 역사 등의 석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Rice University

http://www.rice.edu

라이스(Rice)는 텍사스에 위치한 종합대학이며 건축 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교 자체가 분위기나 커리큘럼에 있어서 아이비리그대학들과 같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급부상하고 있으며 1:5정도의 교수 대 학생 비율의 소수정예 수업으로 유명합니다.

Syracuse University

http://www.syr.edu

시라큐스(Syracuse)는 뉴욕주에 있는 종합대학으로 특히 건축, 도시 디자인, 산업디자인 등의 전공에서 명성이 높습니다. 또한종합대학이지만 외국학생들은 TOEFL 점수 만으로 지원이 가능한 학교입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y

http://www.berkeley.edu

버클리(UC Berkely) 건축과 환경디자인, 조경디자인 전공의 석사 과정으로 가장 대표적이고 유명한 캘리포니아의 종합대학입니다.우수한 랭킹과 더불어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 또한 장점이며 실험적이고 진보적인 학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 건축 분야에있어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탐구를 가장 활발히 하는 학교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http://www.ucla.edu

유씨엘에이(UCLA)는 최고의 순수미술 석사과정을 가진 미국의 주립대학입니다. 다른 석사과정에 비해 전통적인 성향을 띄며,안드레아 프레이져(Andrea Fraser), 매리 켈리(Mary Kelly)가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 아트필 갤러리에서 전시한 바 있는애비게일 콜린스 (Abigail Collins)선생님이 졸업한 학교입니다.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

http://www.illinois.edu

일리노이 주립대 (UIUC)는 일리노의의 상위권 종합대학입니다. 건축과 산업디자인 같은 공과계열 전공에서 특히나 강세를 보이고있습니다.

University of Michigan

http://www.umich.edu

미시건(Michigan)은 미시건 앤아버에 있는 연구중심의 공립대학으로 미술 관련 학과에서는 통합적인 전공 과정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박사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복수전공과 같은 다원적인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University of Pennsylvania

http://www.design.upenn.edu

유펜(Pennsylvania)은 필라델피아 펜실베니아에 있는 아이비리그 종합대학 중 하나입니다. 건축,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의전문대학원이 있어서 미국 내에서 손꼽히는 우수한 석사과정을 제공하고 있고 특히 건축분야가 강세이며 보다 디자인적인 경향을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 디자이너 토리 버치, 건축가 루이스 칸 등이 이 학교 출신입니다.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http://www.usc.edu

유에스씨(USC)는 필름과 영화 영상 분야에서 최고로 꼽히고 있는 캘리포니아의 종합대학입니다. 헐리우드가 가장 적극적으로투자하는 영화 인력 교육기관이며 건축대학원 과정도 우수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조지 루카스 같은 영화계 거장들이 모두 이 학교출신입니다.

University of Virginia

http://www.virginia.edu

버지니아(Virginia)는 세계 유일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대학교이며, 미국의 주립 대학 중 UC 버클리, 미시간 대학교 등과함께 최고 명문으로 꼽혀 퍼블릭 아이비 중 하나로 불리는 학교입니다. 건축 석사 과정에서 우수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최초로 설립된 건축대학이기도 합니다.

Virginia Commonwealth University

http://www.vcu.edu

커먼웰스(Commonwealth, VCU)는 주립대에서 조소과로 1위를 차지하는 미국대학입니다. 다양한 미술전공 커리쿨럼을 운영하고있으며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낮지만 훌륭한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 주립 대학의 미대 중에서는 꾸준히 가장 높은 평가와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Yale University

http://www.yale.edu

예일(Yale)은 뉴헤이븐에 위치한 최고의 아이비리그 대학이며 매년 1위를 놓치지 않는 최고의 순수 미술 석사과정을 제공하는학교입니다. 매년 전공당 10명 내외의 학생만 뽑기 때문에 입학이 상당히 어려운 학교이며 아이비리그 학교인 만큼 매우 아카데믹하고심도있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관인 예일 아트 갤러리가 소속되어 있으며 서도호 작가가 이 학교 출신입니다.